윈도우즈 위젯 언어 변경 하는 법

 아래와 같이 윈오우즈 위젯 언어를 변경해도 다시 원래의 세팅으로 돌아가는 문제가 있다.


좌측 하단에 현재 한국어로 디스플레이되고 있다. 아래와 같이 들어가서 언어를 변경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이 프로필을 클릭한다.


아래와 같이 언어를 한국어에서 영어로 변경하였다.

하지만, 언어는 계속 한국어로 다시 변경된다. 즉 언어를 다시 설정해도 변경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설정의 언어 & 지역을 해당 언어 지역으로 바꾸어 줘야 한다. 아래와 같이 좌측 하단의 윈도우즈 이미지를 클릭하고, 그 다음에 설정을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의 그림이 뜨는데 언어 및 시간을 클릭하고 그 다음에 언어와 지역을 클릭한다.


아래와 같이 위젯이 표시되기를 원하는 언어의 지역으로 설정한다. 즉 위젯이 영어로 표시되기를 원한다면 미국과 같이 영어가 사용되는 지역을 선택한다. 즉, 위젯은 해당 지역의 뉴스 등을 보여주기 때문에 언어만 영어로 선택한다고 위젯의 언어가 영어로 표시되지는 않는다. 이것은 해당 지역의 뉴스를 영어로 표시하기 위해서 해당지역에서 영어가 소통되어야 하는 이유이기 때문이다. 언어와 지역에 대한 이해가 선제되어야 하는 것이기에 설정이 조금 복잡한 듯 하다. 여하튼 위젯의 언어는 영어로 잘 변경되었다. 한국어로 표시할려면 지역을 한국으로 다시 바꾸면 된다. 이렇게 마이크로 소프트 위젯의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다.


아래와 같이 영어로 잘 표현 되고 있다.

pc나 스마트폰에서 뭔가를 설정하는 일이 뭔가 점점 더 복잡해진다고 느껴지는 것은 기분탓 이겠지?!!! ㅎㅎㅎ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mage_insert_vba (vba로 만든 이미지 자동 삽입기)

IT 개발자 다이어리 - 2024년 6월 7일 금요일 / 날씨: 흐리다가 맑아짐

Privacy Policy(Chicken Fight - 닭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