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L 변경 하는 법(서버관리자가 하는 일)

 <TTL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혹은 이유>

서버나 네트워크를 유지 보수 하는 업무를 하고 있다면 TTL을 변경해달라는 요청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경우에 TTL(Time To Live)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다. 통상 TTL은 패킷의 수명을 의미하는데, 너무 오래 살아 있거나, 너무 단명(?)하는 경우에, 네트워크 혹은 서버의 성능의 저하시키거나 사용자의 사용성을 낮출 수 있기에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스펙에 맞는 적정한 TTL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 본격적으로 TTL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TTL 설정하기>

1단계: DNS 실행하기


먼저 DNS 관리자를 켜야 한다. 윈도우즈 os 좌측 하단 검색창에 dns 라고 입력하면 검색 결과중 피라미드 모양처럼 생긴 dns 관리자가 나온다. 이 관리자를 클릭하여 실행한다.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DNS 관리자가 실행된다.





2단계: 대상 선택하기

위의 그럼처럼 dns 관리자를 실행하였다면, 설정을 할 대상의 속성에 접근한다. 설정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위의 그림처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속성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TTL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설정에서, 두번째 탭 - 위의 그림처럼 SOA(권한 시작) - 을 클릭하면 TTL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뜬다. 여기에서는 "시간 분 초"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고, 현재 ttl이 10분으로 되어 있는 것이 보일 것이다.

이와 같이 TTL을 설정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서버, 네트워트 관련 업무를 한다면, ttl 설정을 할 수 있어야 하는데, 오늘은 윈도우즈 서버에서 ttl을 설정하는 법을 알아 보았다. 모쪼록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mage_insert_vba (vba로 만든 이미지 자동 삽입기)

IT 개발자 다이어리 - 2024년 6월 7일 금요일 / 날씨: 흐리다가 맑아짐

Privacy Policy(Chicken Fight - 닭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