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컴퓨터과학과 딥러닝 출석수업과제물 정답

방송대 컴퓨터과학과 딥러닝 출석수업과제물 정답(1번~11번) 1 - C  2 - B  3 – C  4 – B  5 – B  6 – D  7 – A  8 - 입력층에서 은닉층으로 전달되는 특성값이 5 개이므로 첫번째 units=5 가 된다. 즉, 하나의 은닉층에 5 개의 노드를 설정하고,  9 - 출력층에서 나오는 값이 3 개 이므로 두번째 units=3 이 된다. 출력층의 노드 수는 3 으로 설정 할 수 있다.  10 - 경사하강법과 역전파는 둘다 가중치 업데이트를 통하여 어떤 패턴을 찾아내는 모델 학습 혹은 훈련에 사용이 됩니다. 하지만, 경사하강법은 역전파 대비, 좀 더 일반적인 최적화 알고리즘 이라고 할 수 있고, 역전파는 신경망에 특화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경사하강법은 손실함수를 최소화하기 위해 모델의 가중치를 조절하기 위하여, 손실함수의 기울기를 따라 이동하면서 최소값을 찾아가게 됩니다. 반면에 역전파는 입력과 실제 결과간의 오차를 역으로 전파하여 가중치를 조정합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경사하강법은 인공신경망뿐만 아니라 머신러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됩니다. 하지만, 역전파는 출력과 실제 결과사이의 오차를 역방향으로 전파하면서 각 층의 가중치를 조정하는데, 이는 인공신경망 분야에서 특화되어 사용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로 인해 적용 범위에 있어서도, 경사 하강법은 인공신경망을 비롯 회귀, 분류, 클러스터링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이 가능하고, 역전파는 신경망내에서 오차를 계산 및 가중하기에, 신경망 분야가 더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11 - 다층 퍼셉트론의 구조를 확장한다는 것은 인공신경망을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고도화 하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시각과 다차원화여 접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층 퍼셉트론의 구조 확장에는 일반적으로은닉 드랍아웃, 뉴런수 증가, 순환 신경망, 추가 은닉층, 다중 출력이 있습니다. 먼저 드랍아웃은 과적합을 줄이고

글짜 외곽선과 내부 색깔 다르게 하는 법(테두리 글씨 만드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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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짜 외곽선과 글씨 내부 색깔을 달리하고 싶을때 ✓ 깔끔한 썸네일용 글씨를 만들고 싶을때 ✓ 아래와 같은 깔금한 글씨 를 만들고 싶을때 (글의 내용은 본 포스트와 상관없습니다. 단지 아래와 같이 글씨를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포스트 입니다) ✓ 급하신분은 아래의 유투브를 클릭해서 보시면 되구요. <방법> → 파워포인트를 활용해서 글자의 외곽선과 내부색깔을 변경할 수 있어요! * PPT(파워포인트)를 연다 * 글씨를 작성한다. * 글씨를 작성하고  * Shape Format 메뉴밑에 작은 화살표를 클릭한다 <-- 이거 매우 중요함!!! * 그리고 글의 안쪽(Fill)과 바깥쪽 라인(width)을 각각 주고 싶은 색깔과 글씨의 바깥선 두께를  지정하면 끝~~~ :)  * 위의 오렌지색으로 쓰여진 부분 주의 해서 읽어야 합니다!!! 작은 화살표를 클릭해서   글씨에 효과를 줄수 있는 메뉴를 찾기가 어렵게 되어 있어요. 이걸 못 찾아서 한참 동안 헤멧다는 다구요~~~ ㅎㅎㅎ

추억의 병정놀이 게임 인공지능 chatgptt 활용하여 실제 만들어 보기( How to make a game using opena...

* 게임명: 추억의 병정놀이 게임 * 개발언어: javascript * 깃허브주소: https://github.com/githumfirst/githumfirst.github.io?search=1 * 개발배경:  어렸을때 이게임을 해봤다면????  옛날 사람 인증입니다...ㅋㅋㅋ 어렸을때 두꺼운 종이에 군인 계급을 적고 그것을 반으로 접은다음에 가위로 오리고, 또 게임판을 만들어서 게임을 해봤다면, 아 추억의 병정놀이 게임, 적 군인을 만나면 쾅! 하고 박치기를 하고, 상대의 계급을 확인합니다. 심판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상대의 계급을 확인하고 내가 낮다면 나의 말을 게임판에서 들어냅니다. ㅍㅎㅎ 매우 전투적이면서 심리적인 게임이지요. 헌병은 모두 군인에게 이기지만 아마 원수(별 5개)한테만 이길거에요. 원수가 젤 높아나, 아니면, 대통령이 따로 있었나 기억이 가물 가물 하네요. 추억에 젖게 만드는 게임입니다. 이것을 현재의 전자게임으로 다시 만들었는데요. 허접한 코딩 실력으로 허접하게 만들어서 안타깝네요. 좀 더 실력을 쌓아서 멋진 게임으로 돌아올것을 기약 합니다. * 게임코드 무료 공개(스파게티 코드임 ㅠ_ㅠ) // Soldier class representing a soldier with rank and status (alive or dead); class Soldier {     constructor(rank) {         this.rank = rank;         this.isAlive = true;     } } class AISoldier {     constructor(rank, row, col) {         this.rank = rank;         this.isAlive = true;         this.row = row;         this.col = col;     } } // background music // const playButton = document.getElementById('playBu

국내 빅3 백화점 취업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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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빅3 백화점에 취업하기 국내 빅3 백화점이라고 하면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두가 아는 롯데, 신세게, 현대를 말한다. 이들 빅3는 한국의 백화점을 대표하는 브랜드인데, 각각의 특성이 있다. 롯데는 점포수와 매출이 빅3중에서 가장 크다. 하지만 매출이 크다는 것이 가장 좋은 백화점이라는 뜻은 아닐수도 있다. 점포수가 많기 때문에 당연히 전체 매출 규모가 큰것이다. 개별 점포의 매출을 생각하면 각 점포의 위치에 따라서 차이가 난다. 스타크래프트에 비교하면 롯데가 저그, 신세계가 프로토스, 현대가 테란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이다. 채용의 경로를 크게 보면, 일단 그룹사 채용이 먼저 일어나고, 계열사 발령이 나는 경우가 있고 다른 하나는 계열사 직접 채용이 있다. 그렇다면 이런 백화점에는 누가 입사하고 일은 하는 것일까?  ▶ 누가 유통인이 될까? 유통인이 되는 경로는 공채, 수시, 그룹입사, 계열사 입사 등의 방법이 있다.  <공채> 공채 입사 방식은 대부분의 대한민국 채용 시스템에서 점차 없어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공채는 공개채용의 줄임말이지만, 대졸 공채라는 뜻으로 많이 통용 되었다. 이야기가 약간 옆으로 새는듯 하지만, 공채시스템은 대한민국 경제 성장율이 높았을때 이야기 이다. 지금은 이러한 대규모 공채 입사를 소화할 만한 기업이 많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행히, 대졸 채용은 계속 이루어 지고 있다. 그렇다면 대졸의 경우 어떻게 채용될까? <대졸공채> 공기업이나 공무원의 경우, 혹은 일부 사기업의 경우 블라인드 채용을 하고 있지만, 백화점에서는 대졸 직원을 뽑는다. 이 때, 특별한 전공을 선호하지는 않기에 채용의 문이 넓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나중에 입사한 동기, 선후배 들을 살펴보면, 공대 출신, 이과대 출신, 인문대 출신등 다양하다. 법학 전공자들은 법 관련 부서로 발령이 나기도 한다. 즉, 백화점에서는 협력사원들이 존재하기에 하도급법, 공정거래법이 상당한 이슈이기도 하다. 이런 이유로 대형 백화점에는 공정거래 부서

사이버 보안 컨퍼런스 내용 정리(2023년 영문/한글)

사이버 보안 컨퍼런스 내용 정리(2023년 영문/한글) zero-trust 시나리오 1 --> zero trust 가 work productivity를 저해하는 것에 대한 대처방법 -- 1st Day --   DK: Hi, guys. Good to be able to see you guys here. I feel this zero-trust network session is informative to me. So, I would like to know which one of you guys does a zero-trust policy in your organization? YK: Well, good to see you guys. I am YK from BOK. I also think this zero trust session is helpful to me. Regarding what DK said, I think my company has been adopting zero-trust security. Not the whole of it, though. As an example, when I try to log in on a new device, the log-in system of BOK warns me that I am trying to log in on a new device. This might be a small part of zero-trust, but yes. My bank puts some effort into improving the cybersecurity using zero-trust security. DK:I agree with YK. It seems zero-trust security is already with us, more or less. Anybody else? Like to add some more wisdom to this conversation? Sam: I like what you guys mentioned about

pang game source (팡 게임) 소스 - 카피해서 vusual basic에서 파이썬으로 run하면 됩니다.

import  os import  pygame ################################################################################################### # 기본 초기화 (반드시 해야 하는 것들) pygame.init()  # 초기화 # 화면 크기 설정 screen_width =  640   # 가로 크기 screen_height =  480   # 세로 크기 screen = pygame.display.set_mode((screen_width, screen_height)) # 화면 타이틀 설정 pygame.display.set_caption( "PengSu PengSu" )  # 게임 이름 # FPS clock = pygame.time.Clock() ################################################################################################### # 1. 사용자 게임 초기화 (배경 화면, 게임 이미지, 좌표, 속도, 폰트 등) current_path = os.path.dirname( __file__ )  # 현재 파일의 위치 반환 image_path = os.path.join(current_path,  "images" )  # images 폴더 위치 반환 # 배경 만들기 background = pygame.image.load(os.path.join(image_path,  "background.png" ))  # 스테이지 만들기 stage = pygame.image.load(os.path.join(image_path,  "stage.png" ))  stage_size = stage.get_rect().size stage_height = stage_size[ 1 ]  # 스테이지의 높이 위에 캐릭터를 두기 위해 사용(Height) # 캐릭터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