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즈 위젯 언어 변경 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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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와 같이 윈오우즈 위젯 언어를 변경해도 다시 원래의 세팅으로 돌아가는 문제가 있다. 좌측 하단에 현재 한국어로 디스플레이되고 있다. 아래와 같이 들어가서 언어를 변경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이 프로필을 클릭한다. 아래와 같이 언어를 한국어에서 영어로 변경하였다. 하지만, 언어는 계속 한국어로 다시 변경된다. 즉 언어를 다시 설정해도 변경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설정의 언어 & 지역을 해당 언어 지역으로 바꾸어 줘야 한다. 아래와 같이 좌측 하단의 윈도우즈 이미지를 클릭하고, 그 다음에 설정을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의 그림이 뜨는데 언어 및 시간을 클릭하고 그 다음에 언어와 지역을 클릭한다. 아래와 같이 위젯이 표시되기를 원하는 언어의 지역으로 설정한다. 즉 위젯이 영어로 표시되기를 원한다면 미국과 같이 영어가 사용되는 지역을 선택한다. 즉, 위젯은 해당 지역의 뉴스 등을 보여주기 때문에 언어만 영어로 선택한다고 위젯의 언어가 영어로 표시되지는 않는다. 이것은 해당 지역의 뉴스를 영어로 표시하기 위해서 해당지역에서 영어가 소통되어야 하는 이유이기 때문이다. 언어와 지역에 대한 이해가 선제되어야 하는 것이기에 설정이 조금 복잡한 듯 하다. 여하튼 위젯의 언어는 영어로 잘 변경되었다. 한국어로 표시할려면 지역을 한국으로 다시 바꾸면 된다. 이렇게 마이크로 소프트 위젯의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다. 아래와 같이 영어로 잘 표현 되고 있다. pc나 스마트폰에서 뭔가를 설정하는 일이 뭔가 점점 더 복잡해진다고 느껴지는 것은 기분탓 이겠지?!!! ㅎㅎㅎ

무료로 얼굴 모자이크 자동으로 하는 법 & 자막 자동으로 넣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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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얼굴 모자이크 자동으로 넣는 법(아래 그림 참조) 대표적인 무료 동영상 앱을 말하라고 하면, 다빈치 리졸브와 캡컷을 얘기할 것입니다. 이 두개가 무료 동영상 편집기 시장을 양분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안정적이고 사용이 편리하면서 동시에 품질도 좋은데 무료 입니다. 다빈치리졸브는 상당히 무겁게 움직여서 좋은 성능의 PC에서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의 경우, ASUS 고성능 노트북에서 작업을 하는데, CPU가 허덕이고 팬돌아가는 소리가 엄청나게 커집니다. 그래서 저는 이제 캡컷으로 갈아탔습니다. 캡컷은 8기가 램 노트북에서도 잘돌아가고 사용이 쉽습니다. 하드한 편집을 하지않는 저와 같은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는 매우 만족스럽니다. (강추입니다) 특히, 자동 자막 기능과 자동 얼굴 모자이크 기능은 매우 반가운 기능입니다. 참고로 다빈치리졸브에서는 없었던 기능이었던것으로 생각이 들구요. 특히, 다빈치리졸브가 세심한 세팅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서 불편했었는데, 캡컷이 세팅이 잘 되어있고 안정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저는 캡컷 회사랑 아무 상관이 없어여..상관이 있었으면 좋겠어요...ㅎㅎㅎ) 예컨데, 다빈치리졸브에서 가끔 영상을 임포트하면 소리가 나오지 않아서 애를 먹는 경우가 있는데, 캡컷은 아직까지 사용하면서 딱히 문제가 되는 경우가 없었습니다. 자 여기까지 간단한 소개를 했구요, 아래의 내용대로 하시면 됩니다. 너무 쉬워서 머 딱히 한번 보면 다 아실 거에요. 자 그럼 렛츠고오~~~ 1. 캡컷을 켜고 effects 클릭 --> body effects 클릭 --> 얼굴 모자이크 클릭 이렇게 하면 얼굴 모자이크를 수작업으로 하지 않아 빠른 동영상 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자동으로 얼굴을 가리는 작업이 완벽하지는 않아서 일부 얼굴이 노출 되기는 합니다. 자막 자동으로 넣는 법(아래 그림 참조) 1. 캡컷을 켜고 택스트 선택 - 자동 캡션 선택 - 언어선택(한국어) 생각보다 매우 우수한 자동 자막 기술입니다. 조금 수정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지만,...

androidx.fragment:fragment (androidx.fragment:fragment)님이 1.0.0 버전이 오래되었다고 신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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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의 에러를 처리하기 위해 Assests-Dependencies-Editor 밑에 파일을 아래와 같이 만들도록 한다. 파일명: Dependencies.xml 파일내용:  <dependencies>   <androidPackages>     <androidPackage spec="androidx.fragment:fragment:1.3.6" />   </androidPackages> </dependencies> 이렇게 하고 나서 빌드를 하면 다른 에러가 아래와 같이 발생한다.  - 에러 내용 -  We've detected that your custom Assets/Plugins/Android\mainTemplate.gradle file is using a deprecated way of controlling which types of assets should not be compressed. To fix this you can update aaptOptions noCompress property yourself by adding unityStreamingAssets constant (like this: + unityStreamingAssets.tokenize(', ')) to it and also making sure that unityStreamingAssets constant is defined in gradle.properties file (like this: unityStreamingAssets=.unity3d**STREAMING_ASSETS**). We can also do this automatically, your current mainTemplate.gradle file will be backed up. Continue? 에러 이미지 여기서 yes를 클릭하지 마시기를. yes를 클릭했다면 빌딩시에 또다른 많은 에러를 야기하게...

[게임 개발을 위한 필수 작업] 작업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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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와 같은 메세지를 본다면,  We've detected that your custom Assets/Plugins/Android\mainTemplate.gradle file is using a deprecated way of controlling which types of assets should not be compressed. To fix this you can update aaptOptions noCompress property yourself by adding unityStreamingAssets constant (like this: + unityStreamingAssets.tokenize(', ')) to it and also making sure that unityStreamingAssets constant is defined in gradle.properties file (like this: unityStreamingAssets=.unity3d**STREAMING_ASSETS**). We can also do this automatically, your current mainTemplate.gradle file will be backed up. Continue? 그리고 아래의 이미지를 본다면, 어이가 없네. 이놈의 유니티는 업데이트가 제대로 되는게 없어 헐...

[게임개발을 위한 필수작업] 유니티 SDK 수동 업데이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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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스텝 1 - 이상하겠지만 아래 그림과 같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SDK를 설치하고 여기 폴더를 유니티로 옮겨야 한다. 시점에 따라 다르겠지만, 33 과 34를 설치한다. 스텝 2- 그리고 그 폴더를 카피해둔다(안드로이드 스튜디오 SDK 설치 위치) 스텝 3 - 자 설치가 다 되었으면, 파일탐색기를 열고 왼쪽에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sdk가 설치되어 있는 탐색기를 위치 시킨다. 33 & 34가 잘 설치되어 있다. 스텝 4 - 위의 그림처럼 왼쪽의 33 & 34(안드로이스튜디오 sdk)를 오른쪽의 유니티 sdk위치에 그대로 복사해넣는다. 혹시라도 유니티 sdk 버전 문제 였다면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된다.  이상하게도 유니티내의  sdk버전 업 프로세스는 작동하지 않는다. 유니티! 이런거는 빨랑 빨랑 고치자. 확인 1 - 혹시 몰라서 경로를 밝혀둔다. 아래의 것은 안드로이 스튜디오 sdk 경로이다.  Tommy는 각 사용자 이름이니깐 pc마다 다를 것이다. 확인 2 - 또 아래의 것은 unity의 경로이다. 즉위의 경로에서 android-필요한버전을 복사해서 아래 폴더로 붙이면 유니티 sdk 버전없은 끝난 것이다. 완료 - sdk 적용을 시키기 위해 유니티 에디터를 껐다가 켜자!!!

[게임개발을 위한 필수작업] After applying Google Mobile Ads Unity Plugin v8.7.0 to my unity project, builds fails(유니티 에드몹 에러 조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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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fore applying Google Mobile Ads Unity Plugin v8.7.0 to my unity project, it succeeds as below.   Now, I will download googleMobileAds and I will drag it under Asset. It asks if I import googleMobileAds(v8.7.0).  Click "import" So imports starts as it shows above. And it keeps importing necessary stuffs as above. NO ERRORS during the importing process of googleMobileAds as log shows above. Now, I do builds in unity with googleMobileAds in the editor. Now see the below. I did not do anything except locating googleMobileAds under asset. And as soon as I build it, it throws a message which is saying "Too many errors" as below. Now, I check as the error message says and console says as below. There are four errors now. The 1st one is : > Task :launcher:preBuild UP-TO-DATE > Task :unityLibrary:preBuild UP-TO-DATE > Task :unityLibrary:GoogleMobileAdsPlugin.androidlib:preBuild UP-TO-DATE > Task :launcher:preReleaseBuild UP-TO-DATE > Task :unityLibrary:p...

[unity iOS 모듈 관련 에러 처리 방법] 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 게임을 만드는데 iOS관련 에러가 나면 당황하지 말고 아래와 같이 처리하자. [unity iOS 에러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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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이미지와 같은 유니티 에러 메세지가 나오면 밑에 해결 방법으로 처리할 수 있다. [unity 에러] Assembly 'Assets/ExternalDependencyManager/Editor/1.2.177/ Google.IOSResolver.dll' will not be loaded due to errors: Unable to resolve reference 'UnityEditor.iOS.Extensions.Xcode'. Is the assembly missing or incompatible with the current platform? Reference validation can be disabled in the Plugin Inspector. 메세지의 내용은 간략히 말해서 IOS 관련 처리가 어렵다  이 에러는 유니티에서 좀 다듬어 주면 좋을 만한 에러나. 나는 유니티 안드로이드 게임을 만들고 있는 중이어서 IOS Build Support는 아래와 같이 설치 하지 않았다. 그런데 이걸로 에러가 나서 어쩔수 없이 unity hub에서 iOS build Support를 설치하고 나서 위의 에러를 잡았다. 위의 에러를 무시하고 빌드를 하면 빌드에러도 발생해서 무시할 수 없는 에러이기도 하다.  개발자의 길은 멀고도 험하다.. 아래와 같이 forced resolution이 깔끔하게 성공하고, console에도 더 이상 에러가 보이지 않는다. 성공했지만, 글쎄 유니티! 이게 뭔니까! 이런 에러는 잡고 왔어야지!! 헐...언제나 그렇지만 알고나면 쉽지만 모를때는 너무 어렵다. 이제 빌드가 성공해야 할텐데...상관없는 에러라고 생각하고 계속 빌드했는데 계속 실패 떠서 똑땅했떠! 몰랑!